HOME > 솔루션 > 솔루션및서비스 > Real-Time Business
  • Appllication Virtualiza Solutions
GridServer
  • 제품 개요
GridServer는 저비용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안정성, 확장성을 최적화시키는 Grid 플랫폼입니다. GridServer는 Grid 기반의 가상화 기법을 통하여 고객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이기종 시스템들(Windows, LINUX, UNIX)의 프로세싱 Power를 마치 하나의 대용량 시스템인 것처럼 가상의 리소스 Pool을 만들어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들이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Grid 기법을 통해 공유된 시스템 리소스들은 비즈니스 정책 및 우선순위, SLA에 따라 각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만큼의 리소스를 실시간으로 할당하도록 Balancing 됩니다.

GridServer의 유연한 환경은 신규 또는 Legacy 애플리케이션을 Grid화 시킬 수 있도록 하며, 광범위한 종류의 Programming 언어와 표준을 지원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의 Grid화를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가상화
Legacy 애플리케이션이라 불리는, 기업 내의 중요한 애플리케이션 상당수는 수 년 동안 운용되고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운용기간에도 불구하고, 포트폴리오 관리 / 모델링 / 리스트 관리등과 같은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상화 기술을 통해, GridServer는 Legacy 애플리케이션을 공유된 서비스 환경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며, 공유된 이기종 시스템 리소스 Pool의 활용률을 극대화합니다.
  • 주요 사례
Wachovia
Wachovia는 북미 대형 소매 금융 / 기업 금융 서비스의 업체입니다. 2002년 Wachovia는 IT 환경의 대대적인 차세대 Migration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나, 정보/분석계 업무 부문에 있어 심각한 성능 문제에 당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와 더불어 확장성 및 하드웨어/소프트웨어/네트웍 장애에 대해 Guarantee할 수 있는 차세대 인프라로의 보강을 위해 DataSynapse의 GridServer를 이용, Sun Solaris와 Windows 시스템을 공유한 Grid 환경을 구현하였으며, 아래와 같은 획기적인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 야간에 일괄 처리되는 리스크 보고서 작업 소요 시간을 15시간에서 15분으로 단축 (Cycle 타임 60배 향상)
- 이색파생상품 Valuation을 위해 기존4,000번의 시물레이션을 수행한것을 100,000번으로 25배 증가시킴으로써 예측치의 신뢰도향상.

Hewitt Associates
Hewitt Associates는 1700만 종업원을 관리하는 미국 최대 인사 아웃소싱 기업입니다. 하루 평균 수천 명의 고객을 상대로 전화를 통한 연금 관리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What-if 시물레이션 기반의 연금수령액 계산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메인프레임 시스템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비용과 응답시간 모두에 부담으로 작용하였습니다. 이에 Hewitt Associates와 DataSynapse 프로젝팀은 기존 메인 프레임에서 가동되던 애플리케이션 로직 중 Processing 파워를 많이 소요하는 작업 로직 부분을 추출하여 10개의 CPU로 구성된 인텔 x86기반의 Blade서버 Farm으로 Grid화하여 가동하여 아래와 같은 효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 최초 기획했던 메인프레임 추가 구매 / 이중화에 비해 비용 90% 절감
- 가장 복잡한 연금 상품의 연산 시간 10~15초로 감소

Genworth Financial
Genworth Financial은 북미 보험업계의 선두를 달리는 GE 계열의 보험지주회사입니다. 기존 보험계리 및 리스크 관리 패키지 및 In-House Application의 업무 처리 시간을 개선하기 위해 2002년부터 Grid 인프라 구축을 기획하였으며, 2008년 8월에 기존 보험계리팀에서 사용하던 계리용 패키지 Application을 위한 전용 서버 10대를 대신하여 35대의 데스트탑 컴퓨터를 활용하여 GridServer를 이용, Grid화함으로써, 모델링 업무에 따라 최소 3.5배에서 최대 37.5배의 Cycle타임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후 In-house 개발된 연금관리시스템을 Grid화 하여 기존 24~28시간 소요되던 보험증권 평가 작업을 90분으로 단축시킬 수 있었습니다.